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신여대 맛집] 애정훠궈 - 훠궈 무한리필. 차원이 다르다!! 신선함 최고
    맛집 2020. 7. 9. 17:52

    오늘 대 호랑이는 저번 주부터 방문하고 싶었던 훠궈 집을 다녀왔어요!!

     이 곳이 특별한 이유는 !!

    훠궈는 어느 나라 음식이죠? 그렇죠. 가까운 나라 중국이죠!! 

    코로나로 인해 이미지가 많이 안 좋아졌지만 ㅎㅎ:: 그래도 우리나라 마라탕. 훠궈가 인기몰이를 하며

    작년부터 이곳저곳 마라 집이 많아졌어요!!

    영화 ' 범죄도시 ' 도 한몫했죠? 니 왜 아이 묵니? [사실 대사는 이게 없는데 이렇게 물어봐주길 바랬음]

    장첸이 막 뜯어먹는 새우가 바로 마라롱샤죠!! 손으로 막 뜯어먹는!!

    오늘 소개드릴 이 곳은 중국분들께서도 따로 찾아와서 드시더라고요!

    점원 분도 중국분이신데 왜 이 곳을 따로 방문하는지 여쭤보았더니

    유학하는 중국인들이나 타지인 이 곳에서 터를 잡고 사시는 분들은 많은 향수를 느끼고 있는데

    이 곳이 중국에서 먹는 훠궈 집과 제일 유사하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러다 보니 중국에 방문한 느낌도 들 정도로

    많은 중국분들이 오세요!!! 시국이 이렇다 보니 눈치도 보시는데 솔직히 안타깝더라고요 ㅠㅠㅠㅠ 거기서 지내고 오신 것도 아닌데 괜찮아요 말씀드리고 싶어도 그것도 어렵고요 ㅠㅠ 오늘 그래서 속이 상했답니다유 ㅠㅠㅠㅠㅠㅠㅠ

    아무튼!! 서론이 길었죠!!

    애 정 훠 궈!!

    바로 이곳입니다! 성신여대역에서 멀지 않아 금방 찾으실 거예요!!

    팁으로 그 건너편에는 같은 매장인 곳도 있는데요 이 곳은 무한리필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해 

    따로 운영하고 있어요!! 맞은편에 바로 있답니다. 이 곳은 먹고 싶은 만큼 담으시면 담으신 그램수에 따라 돈을 지불하시고  그 자리에서 직접 음식을 해주셔서 가져다주세요!! 이 곳도 같은 맛에 같은 시스템이니 참고하세요!!

    아무튼!!

    오늘 방문한 애정 훠궈에 대해 차근히 말씀드릴게요

    먼저 들어가시면

    안내를 해주실 거예요!! 안내를 받으셔서 자리에 앉으시면 메뉴판을 주시는데 우선 반 반 나누어진 탕을 시켜야 해요.

    백 탕 / 금탕 / 홍탕 크게 이 3가지이고요.

    백 탕은 하얀 샤부샤부 국물 베이스.

    금탕은 고기가 들어가 설렁탕 같은 국물 베이스.

    홍탕은 말 그대로 빨간 고추기름/마라가 베이스인 국물입니다.

    두 가지를 선택하신 후 홍탕의 맵기를 조절하셔야 합니다. 저는 2 단계를 추천해드려요!!! 너무 매워도 먹을 때 힘들더라고요 ㅎㅎㅎ:

    자 탕을 시키신 후 자리에 앉지 마시고 돌아다니셔야 해요! 

    접시에 먹고 싶은 만큼 덜고. 마시고 싶은 만큼 음료를 가지고. 먹고 싶은 마약 소스를 제조해야 하거든요!!

    소스 마약 제조

    이렇게 보시면 소스를 제조하는 공간이에요. 밑에 접시가 보이실 겁니다. 처음 오신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제조법을 적어두었지만 감히 추천드리는 건 오늘은 내가 마녀라고 생각하고 나만의 소스를 제조해보심이 어떨지 추천드려요 ㅎㅎㅎ

    음식은 상상에 따라 변하잖아요? 백종원이 되었다 생각하고 설탕 듬뿍듬뿍 넣으셔도 되고요!!

    저기 보니 칼국수도 있네요...?? 저 처음 봤어요 사진 찍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음식 앞에 있으니 장사 없죠? 앞에 보이는 육수 주전자도 보여요~ 부족하시다 생각되거나 국물이 좀 짜다 싶으시면

    곧바로 육수를 넣으시면 알맞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대호 마약 소스

    제가 소스를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마늘 파를 좋아 미치는 대 호랑이는 많이 넣은 후 고기 소스를 위에 올려서 하나 올리고 두개 올리고 세개 올린 후 간장을 조금 넣고~ 고추기름을 조금 넣은 후 참기름도 조금 넣고 중국식초를 살짝 버무려서 소스를 완성했습니다. 

    새콤 달콤 대호랑이 고기 소스 완성!! 이제 막 비벼두어야 해요. 그래야 고기 안에 삼투현상 이 일 어 나... 무슨 x소리인지

    샤샤샥

    자작한 소스가 완성되었어요. 자 이제 여기에 듬뿍듬뿍 찍어먹을 거예요. 두 번 먹을 거예요. 세 번 먹을 거예요.

    이제 재료를 담으러 가볼까요?

    맘껏 즐기세요 선생님 . 시간은 많아요.

    진짜 신선한 재료들이 눈에 확들어오죠?

    이렇게 깔끔하게 재료들이 손질되어있어요.

    접시를 챙겨서 먹고 싶은 만큼 담은 후 자리에 가져오시면 됩니다. 밑에 건두부들이 많고 위쪽에는 미역 주꾸미 새우등 등

    온갖 해산물들도 많답니다!! 개인적으로 전 두부와 햄을 좋아해요~ 생각보다 조합이 잘 맞아서 먹다 보면 후루룩 다 먹게 되더라고요 ㅎㅎㅎ 떡도 종류별로 많이 있으니 기호에 맞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자 이제 고기를 가지러 가볼게요~

    그때! 탕이 도착했어요~ 저희는 오늘 백 탕 홍탕 2단계를 시켰는데요~

    오자마자 투척!

    국물이 아직 끓지 않았지만 조금 끓여서 나온 베이스라서 야채부터 국물에 진함을 느낄 수 있게 넣어두었습니다.

    버섯. 배추. 목이버섯. 햄. 어묵. 떡. 건두부 등 좋아하는 음식이 가득하니 침이 흐르네요 주르륵 ㅎㅎㅎ

    내사랑 옥수수면 ㅠㅠㅠ

    참지 못하고 우선 옥수수 면 GET!! 인기가 많아서... 있을 때 퍼놔야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 그러면 못먹고나와여 

    왜냐하면 배부르니까!!! 초반에 꼭 드세요~ 안그러면 못 먹을 수 있어요. 개꿀팁. 미쳤다리.

    자 고기를 가지러 갈 거예요! 바로 재료 옆에 비치되어있는데요~

    고기 ㅠㅠ

    고기 위 다락에 있습니다.

    제가 급해서 사진을.... 못 찍었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기 보시면 고기 4종류. 우삼겹 / 우 목살 / 돼지고기 / 양고기 / 만두

    이렇게 5개가 신선하게 들어가 있어요. 오래되지 않은 고기들인 게 안 쪽 주방에 소리를 들어보면

    그 차돌박이 자를 때 그 기계 있죠? 그게 계속 돌아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잘라서 거의 순식간에 주세요.

    오늘따라 양고기가 신선해 보여서 우삼겹을 퍼왔습니다.

    무슨 소리지?

    우삼겹

    저 저 저 저 빛깔 보세요 저 동네 사람들!!!!!!!!! 빛깔 보세요!!!!!!!!!! 미쳤어요!!!!!!!!!!!!!!

    신선도 미쳤프로

    오늘 양고기 상태가 너무 좋아서 저거 지방 없고 살코기 많은 거 좀 보세요 여러분. 진짜 너무한 거 아닙니까 퀄리티

    이 곳 사장님도 중국분이신데 진짜 먹을 때 흐뭇하게 보시고 신경도 안 쓰세요. 진짜 뭔가 설날에 놀러 온 그런 느낌스.

    아!! 갑자기 옛 생각이 나는데 이번 설에 이곳을 방문했는데 문을 닫으시고 가족분들하고 여기서 파티를 하셨나 봐 여

    그것도 모르고 대 호랑이 입성. 정확히 8초간의 정적이 흐른 후 '오... 놀... 장사 안.... 해염...' 

    '아 하하히하하힘ㄴ징히ㅏㅎ히히히히ㅣ 죄송합니다 스미마셍.... '

    왜 일본어를 했을까. 아직도 의문입니다. 여러분. 외국 나가셔서 아이엠 쏘리 하지 마세요. 나는 미안하다 이다.라고 하는 거랑 똑같아요....... 아 진짜 이불 킥

    아무튼!!!!!!!!!!!

    고기가 왔으니 바로 투척!!!!!!!!!!!!!!!!!!

    홍탕

    백탕

     

    아 입안에 제가 한번 넣어보았는데요 그대로 녹아버렸다면 믿으시겠어요?

    맞아요 꼭꼭 씹어먹어야 합니다 ㅎㅎㅎㅎ

    너무 맛있어요 ㅠㅠㅠㅠ

    진짜..... 하아 미쳤어요 또 먹고 싶다 아

    뜨끈한 국물과 함께 내 속을 꽉 채워주는 이 맛...... 

    원래 대 호랑이는 마라를 못 먹었어요. 콜록거리고 맛도 너무 맵고

    원래 매운 걸 좋아하지 않던 저였는데

    훠궈가 저를 이 세계로 데려왔답니다.

    매운걸 싫어하시는 분들을 무조건 데려오시면 처음엔 싫어하시고

    그날도 싫어하세요. 하지만 이건 계속 생각납니다. 왜냐하면

    내가 좋아하는 것만 먹으면 되니까 그게 내가 만드는 것이니까!! 내 인생은 내가 만들어나갈꾸야!!!!!!!!!!!

    하시는 분들 데려오세요 ㅋㅋㅋㅋㅋㅋ진짜 강추드립니다요!!

    오늘 한상 거 하게 먹고 돌아왔습니다~ 헤헤

    여러분들도 주말이나 휴일에 한번 다녀와보세요!!

    성신여대 맛집 '애정 훠궈'! 강추드립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려다 다시금 올라오는 이때! 더욱이

    마스크 착용에 힘써야 합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그럼 전 20000 안녀어엉!!!!!!!!!

Designed by Tistory.